본문 바로가기
개발의 기록/Web

웹 개발환경 설정

by prographer J 2015. 4. 13.
728x90

웹을 개발 하기 앞서 어떤 도구를 이용해서 코드를 만들지 생각해 봐야한다.

Html이나 css, JavaScript는 텍스트 문서처럼 작성하면 되므로 메모장으로 만들 수도 있고, 다른 툴을 이용해서 만들 수도 있다.(단, 한글, 마이크로소프트워드, 엑셀은 안됨-_-;)


나는 Sublime Text 3 라는 툴을 이용해서 작성을 하겠다. Sublime Text는 메모장을 좀더 이쁘고 좋은 기능을 넣은 메모장이라고 생가하면 좋을 것 같다.


http://www.sublimetext.com/3 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설치시 Next만 누르면 되는데 3번째 Step 에서 "Add to explorer context menu" 만 체크





설치 완료 후 실행하면 검은색 화면에 먼가 개발자 포스를 풀풀 품길것 같은 화면이 나온다.




여기에서 사용하기 편리한 기능 한가지만 추가하고 넘어가기로 한다.

자동정렬 기능인데, HTML코드를 작성하다보면 띄어쓰기를 잘 못 할 경우 가독성이 떨어지게 되는데 이럴 경우 간단하게 단축키 하나로 정렬 하는 방법을 설정 하도록 한다.





[Preferences -> Key Bindings -> User] 로가면 빈 화면이 나오는데, 그 안에


{ "keys": ["ctrl+alt+l"], "command": "reindent"}


을 입력해 준다.



그리고 저장. 

이제 전체 블럭 설정을 하고, Ctrl + Alt + L 을 누르면 자동 정렬이된다;


간단하게 다음 예제를 입력 후 전체 블럭설정(Ctrl + A) 후 Ctrl + Alt + L을 입력해보자.

<!DOCTYPE html>

<html>

<head>

<title>Page Title</title>

</head>


<body>

<div>

<div>

<div>

abc

</div>

</div>

</div>

</body>


</html>





결과확인.



이상으로 Sublime Text설치 및 설정에 대해 다뤄봤다.

이제 다들 설치하러 갑시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