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매일지

매매의 원칙 - 나는 컴퓨터 프로그램이다

by prographer J 2023. 11. 8.
728x90

매일 아침/저녁으로 차트를 보면서 매수/매도/손절가를 정하고 장을 시작합니다.
가격이 급격히 내려가거나 올라갈 때 이런 생각이 듭니다.

 

이정도는 괜찮지 않을까??

 

그때 저는 이렇게 생각을 합니다
내가 컴퓨터 프로그램이라면 어떻게 했을까?(제 직업이 직업인지라....)

요즘 생성형 AI의 발달로 컴퓨터도 생각한다지만...기본적으로는 정해진 로직대로 움직이게 됩니다.

 

즉 원칙 매매를 한다는 것이죠

그래서 저도 위와 같은 생각이 들때마다 원칙 매매/손절을 하자라는 마인드 컨트롤 주문으로 이렇게 되뇌입니다.

 

나는 컴퓨터다....
나는 잘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

 

그러면 조금 더 원칙대로 매매할 수 있게 되더라고요 ㅎㅎ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