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매일지

24년 2월 2주차 매매일지(02/05 ~ 02/08)

by prographer J 2024. 2. 12.
728x90

 

저번 주에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테마로 코스피 지수가 많이 오르기도 했고 설도 있어서 그런지 약간의 조정을 받다가 다시 올라가는 모양새이다. 확실히 정부 정책이 있으면 장이 크게 영향을 받는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코스피 종목?)들만 보더라도 저 PBR의 대명사로 불리는 은행주들이 크게 오른 것을 볼 수 있다.
몇 주 전부터 2,500 ~ 2,400선의 박스를 그리다가 2월 초·중순부터 상방으로 갈 것으로 예상했었는데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이 발표되면서 빠르게 상방으로 올라가는 모습을 보여줬다.  내가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이 있을 거라는 정보가 있어서 이야기한 것이 아니라 총선이라는 큰 이벤트 때문에 오를 것으로 예상했었다.

 

예상하건대 3월까지는 큰 상승은 없더라도 꾸준하게 오르락내리락하면서 경기가 살아나는 모양새를 보이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대선테마보다는 약하지만 총선테마도 어느 정도 힘을 받기 때문에 주가에 영향을 주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 정도 속도라면 코스피 지수 전고점인 2675.80을 뚫을 것처럼 보이긴 하지만... 내 생각엔 쉽지 않아 보인다. 

대충 위에 그려놓은 2530 ~ 2650 사이에서 박스를 그리다 총선이 끝날 때쯤 해서 하방으로 내려오지 않을까 생각을 한다.

 

1. 단기매매

단기매매

이번주는 설로 인해서 고향에 내려가야 해서 매매를 못 했다 ㅎㅎ

그래서 거래가 0! 단기 매매도 집에 앉아 있어야 하지 여행 중에는 할 수 없는 듯하다.

 

2. 스윙매매

스윙매매

다행히 스윙매매는 미리 사두고 자동매매를 걸어놔서 여행 중에도 계속 체결 알람이 오면서 잘 팔렸다ㅎㅎ

이렇게 여행 중에도 아무것도 안 하고 56만 원 정도 수익이 생기니 뭔가 공돈이 생긴 기분~

산에 오르면서 체결되었습니다~

운전하면서 체결되었습니다~ ㅎㅎ

기분 좋은 체결 알람 소리.

 

어찌 되었건 이번 하락 ~ 상승 사이클총선까지로 보고 있는데 그때까지 매매한 종목이 다 팔렸으면 좋겠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