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매일지

24년 3월 3주차 매매일지(3/11~3/15)

by prographer J 2024. 3. 17.
728x90

 

저번주는 특별한 이슈도 없고 해외를 좀 다녀오느라 매매일지를 쉬게 되었다 ㅎㅎ

저저번주(2주 전)에 저번주(1주 전)에 내려올 것으로 예상했지만 뭐 별 이슈 없이 위에서 가만히 있더라

그리고 이번주 목요일에 올라가는 척하더니 금요일에 외국인들이 팔자에 나서면서 지수를 60포인트가량 밀어냈다.

3월 안에는 2650선 근처에서 움직이고 2600이 깨지는 순간 다시 하방으로 열릴 것으로 보고 있다.

요즘은 언제 빠질지 모를 것 같다는 생각에 안 좋은 종목(오래동안 들고 있던 종목)은 다른 종목으로 이익을 볼 때마다 다 청산해주고 있다.

 

사실 요즘 코인이 심상치 않아서 코인을 좀 유심히 보고 있고

나름 알람시스템을 빠르게 만들어서 슬랙 연동을 해 두었다 ㅎㅎ

아직까진 내가 원하는 자리에 안 와서 매매는 안 했지만 조기경보기를 띄워둔 것으로 생각하고 있어서 마음이 한결 편안하다.

조만간 원하는 하락장이 오면 천하제일 단타대회 참석 예정!

사실 이번주 주말 안에 올 것으로 예상했지만 내가 원하는 만큼이 빠른 움직임은 없어 보인다.

 

1. 단기매매

 

단기매매

한동안 들고 있던 종목을 청산했다.

한 2달 들고 있었나? 원래 3일 안에 청산이 목표였는데 이놈이 갈듯 갈듯 하여 계속 들고 있었는데...

결국 금요일에 가더라

하지만... 난 8% 정도 상승하다 떨어지길래 계속 지수의 방향을 하방으로 보고 있어서 청산했는데..

결국 오늘 상을 쳤다...ㅠㅠ 아쉽구먼

이 종목이 뭐냐 하면.... 'LS네트웍스(000680)'

 

2. 스윙매매

스윙매매

하락장을 기다리고 있어서 자리 오는 것들에 대해서는 약간 보수적으로 매매 중이고 이익이 나면 그 이익을 바탕으로 손실 중인 종목들 많이 잘라 주었다.

원래 한 10만 원 정도 더 이익이었을 텐데 아쉽 ㅎㅎ

그래도 하루이틀 투자할 것 아니니 큰 하락을 대비하고 조금씩 수익을 챙기는 게 좋을 것으로 판단된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