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정착기

미국 뉴져지에서 면허증 따기!

by prographer J 2010. 3. 18.
728x90

미국에서 면허증 완전완전완전 필요하다!!
왜야 하면, 차를 타는것도 타는 것이지만...술먹을때....가끔 ID검사 한다 -_-;;
면허증이 없으면...아마 여권을 들고 다녀야 할꺼다-_-;
한국 면허증, 신분증 보여줘도 자긴 모른다고 나가라고 하더라 ㅠㅠ 그 설움이란...

각설하고..
뉴져지에서 면허 따는 방법은 아주아주 쉽다..
국제면허증만 갖고 오면, 필기만 보면 끝~! 그리고 필기또한, 한국어 시험 가능!!
그러나, 단위가 틀리고(ft, mile...), 법이 틀리기 때문에 족보를 구해서 여러번 숙지하고 가는게 좋을 것 이다.
그래서 족보를 올려둔다...여러개 있었는데..어딨는지 모르겠넹 ㅎㅎ 우선 3개만..ㅎㅎ
자 이제 준비물~!
뉴져지는 6point 제라는것이 있어서, 6point를 못 맞추면...시험을 못 본다...ㅠ_ㅠ
J-1 visa일 경우 6point맞추기 쉽다.
1. 여권 및 DS-2019(난 이문서에 문제가 좀 있어서 여러번 퇴짜를 맞았다 ㅠㅠ) - 4점
2. ATM Card(은행 만들면 준다) - 1점
3. 소셜시큐리티넘버 카드 - 1점
4. 국제 면허증 및 한국 면허증(둘다 필요: 어떤덴 국제면허증만 보는데도 있음..)
5. 은행 스테잇먼트(은행 계설을 하면, 1달뒤에 거래내역서가 날라온다.. 미국은 통장개념이 없다 ㅠㅠ 구려구려) : 주소증명을 위한 문서.

대략 저정도가 필요하다. 만약 j-1이 아닐경우 http://www.state.nj.us/mvc/Licenses/6PointID.htm 여기가서 6point를 맞춰 보기 바란다..

대략 저정도 준비하면 끝~!


참고: 이 미국이란 나라는 이상해서, 한군데서 안되도 다른곳에 가면 될 수도 있다 -_-; 내가 DS-2019에 white out이 묻어 있어서, 2군데서 툇자를 맞았는데 마지막으로 간곳에선 해주더라 -_-; 암튼 이것 때문에 많이 힘들었음 ㅠㅠ DMV를 몇번을 간건지...
근처 DMV검색은 http://www.state.nj.us/mvc/Location/index.htm 여기에서 ㅎㅎ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