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물어보기

by prographer J 2010. 3. 23.
728x90

Excuse me, Can I ask something?
저기요~ 뭐좀 물어봐도 될까요?

내가 미국에서 가장 많이 쓰게 되는 회화인거 같다 -_-;
어딜 찾아 가려고 해도 당최 방향감각을 잃어서 물어봐야한당..(제주도는 한라산만 보면 방향 나오는데 ㅠㅠ)
(머..나에겐 좋은 Droid폰이 있어서 몇번 움직이면 찾긴하지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_-;; 자랑질중 ㅋ)

anyway, 어딜가든 모르면 물어서 가야 하기때문에 주변사람을 붙잡고 다짜고짜 'OO에 가려는 거기 어떻게 가야되?' 이러는 것보단, '저기요~ 뭐좀 물어봐도 될까요?' 라고 정중하게 물어보는게 좋을것 이다..
나라도 누가 다짜고짜 저러면 '몰라' 하고 가버릴듯 -_-;

자~이제 좋은예를 한번 들어봅시다~
A: Excuse me, Can i ask something?
B: Sure
A: How can I go to the Central Park? (or Where is Central Park?)
B: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