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의 기록/Server

두루팔(Drupal) 필수(?) 모듈(Module)설치 - intro

by prographer J 2010. 8. 13.
728x90

자 이번에는 두루팔 사용시 편리하게 사용 가능 하게 해주는 Module에 대해서 알아보고 설치하여 보자!
처음 글에도 말 했듯이(말 했나..? 가물가물 ㅋ) 두루팔은 이미 만들어진 모듈을 추가 하거나, 필요한 모듈을 만들어서 사용 할 수있다.
우선 처음부터 만드는 것 보단 있는 모듈을 활용하는것이 좋기에 여러 사람이 사용해보고 좋다고 추천하는 모듈들을 몇가지 알아보기로 하자.

http://drupal.org/project/modules
위 사이트에는 필요한 모듈들이 있다. 우리는(or 나 혼자T-T) 여기에서 몇가지 Module을 다운 받고 설치 해보기로하자.

설치할 모듈 목록
1. Administration menu: 이름에서 보듯이 관리자 메뉴다. 이건 참 편리하다! 필수설치 1번!!
2. Content Construction Kit (CCK): CCK! 이것또한 없어서는 안될 모듈! 요약하자면 컨텐츠등록 하는 폼을 만들어준다. 
                                                 말이 이상하지만서도.. 우리가 흔히 말하는 Form을 만들때 radio,input,select 와같은 
                                                 html태그들을 적용시켜주는 모듈이라고 생각하면된다. 이 모듈이 있음으로서 진정
                                                 두루팔이 확장성에 빛이난다!
3. FCKeditor - WYSIWYG HTML editor: html에디터! 파워풀 하다! 여러가지 스킨도 있고, html자동 컨버터도되고 좋다~

우선 여기까지~
하나씩 차근차근 설치해보고 활용해 봅시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