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such a]에 관해서 - 강조표현에 쓰일때

by prographer J 2009. 3. 19.
728x90

such..내가 언제나 해깔리는 표현!ㅎㅎ
우선 사전적인 의미를 알아보자...찾아본결과 뜻이 너무 많다 ㅠㅠ
그래서 걍 링크...[such 네이버 영어사전 검색결과 보기]

우리가 흔히 such하면 같은이라고 많이들 사용하고 많이들 알고 있다.
하지만 우리는 종종 [such a 명사(a는 관사)] 구문을 자주보게 된다.
예를 들어 She is such a beautiful woman. 이라는 문장 이 있다고 하면
such를 '같은' 이라는 뜻으로 해석하게 되면 '그녀는 아름다운 여자 같다' 정도의 뜻이 되지 않을까?ㅎㅎ
좀 이상해보이지 않은가~? (나만 그러나? ㅋㅋ )

그런데, such 는 명사와 같이 나올때 강조의 의미인 '정말'이란 의미를 줄 수 있다.
다시 위에것을 해석하면, '그녀는 정말 아름다운 여자다' 이게 위의 글보단 다 매끄러워 보인다.ㅋㅋ

이렇듯 [such a (형) 명] 구문일 경우에는 such를 강조의 의미로 쓴다!!
기억합시다 such a (형) 명! 그리고 형용사는 관사와 명사 사이에 들어 온다는 것도 포인트!!
such 형 a 명 은 나올 수가 없다! 저 상황에선 such를 so로 바꿔야 한다.

다시말해 such는 명사 강조. so는 형용사 강조라는 뜻!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