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의 기록/Web

WebStorm 에서 'module is not installed' 해결

by prographer J 2022. 11. 11.
728x90

최근 vue.js를 통해 프로젝트할 일이 생겨 WebStrom을 이용해서 개발하게 되었어요.

VSCode를 이용해서 작업 할 때는 괜찮았는데 WebStorm으로 프로젝트를 열면 'module is not installed'라는 warning이 계속 떠서 거슬렸는데 오늘은 도저히 못 참겠어서 해결했네요..ㅎㅎ

 

 

해결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jsconfig.json 파일 하나 생성해주고 아래 코드 넣으면 끝!

 

{
  "compilerOptions": {
    "baseUrl": ".",
    "paths": {
      "~/*": ["./*"],
      "@/*": ["./*"],
      "~~/*": ["./*"],
      "@@/*": ["./*"]
    }
  }
}

 

VSCode에서는 왜 된거지? 라는 생각을 해봤는데...

tsconfig.json이 있어서 그걸 알아서 똑똑하게 읽은 것 같은 느낌이네요;;(뇌 피셜 ㅎㅎ확인은 안 해봄 )

 

Intellij를 이용해서 개발을 많이 하다보니 단축키가 익숙해서 WebStorm도 사용하는데 VSCode가 뭔가 가볍고 똑똑한 느낌적인 느낌?  그런데 아무래도 익숙해진 단축키를 버리는 건 쉽지 않네요 ㅠㅠ 

나는 왠만하면 IDE에서 세팅해주는 기본 단축키를 쓰자는 주의라 예전에 Visual Studio에서 Eclipse로 넘어갔다가 Intellij로 넘어오면서 단축키 때문에 답답했던 경험이 있는데 VSCode 단축키 공부를 해야 하나 싶네요

(TMI: Visual Studio, Eclipse, IntelliJ는 프로젝트 구조 때문에 더 고생하긴 했어요;;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