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동사 어휘를 정리좀 해봐야 겠다.
영어에서 동사만 있으면 문장이기때문에 그만큼 중요하다. 교재는 '우선순위 영단어' 중3교재다 -_-; 나의 영어 실력 ㅠㅠ 여기엔 예문들이 쉬운 어휘를 썻기 때문에 영어와 친해지기 좋다~ㅋㅋ
자 그럼 시작~!
1. Deserve: 받을 가치가 있다. ~할만하다.
A. 예문: There are many people who deserve out pity in the world.
B. 해석: 세상에는 동정을 받을 만한 사람이 많이 있다.
C. 설명: ‘There are ~’ 는 ‘~이 있다.’ Who는 관계대명사로서 many people을 꾸며준다.
관계대명사는 긴 형용사로 볼 수 있다.
2. Survive: 살아남다, ~보다 오래 살다
A. He survived the car accident.
B. 해석: 그는 자동차 사고에서 살아 남았다.
3. Create: ~만들다, 창조하다
A. 예문: God created the haven and the earth
B. 해석: 신은 천지를 창조 하였다.
C. 설명: 예전에 창조해서 과거인 created를 쓰고, the N and the N는 복수이다.
A and B는 복수이고 복수에 the(a)를 붙여도 같은 뜻이므로 the haven and the earth는 복수이다!
4. Describe: 설명하다, 묘사하다.
A. 예문: Word can not describe the beauty of the scene
B. 해석: 아름다운 경치를 말로는 설명 할 수 없어!
C. 설명: ‘A of B’ 는 ‘B의 A’로 단수가 된다. 즉 the beauty of the scene은 경치의 아름다움 인데 의역해서 아름다운 경치 정도로 해석 했다. 그리고 앞 뒤에 the가 붙어 있다는 것은 꼭 확인 해야 한다. The가 뒤에 빠지는 경우가 나오기 때문에..지금 기억은 잘 안 나지만 추후에 찾아보고 수정 해야겠다.
D. 예문2: Please describe what you saw
E. 해석: 당신이 본거 말해주세요.
F. 설명: 여기에서 what은 관계대명사로서 something that을 대신 한 말이다. 저걸 의문사로 해석하면 곤란하다. 하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은 what만 보면 무조건 의문사로 해석 하려는 경향이 있지만 여기서 what은 something that을 대신 하는 관계사라는 것! 그리고 what은 앞에서 N하나, 뒤에서 N하나 빠진다는 것이 포인트!! 그러므로, describe 의 목적어, saw의 목적어가 빠져있다!!
5. Select: 고르다, 선발하다
A. 예문: These oranges have been carefully selected.
B. 해석: 이 오렌지들은 엄선된 것이다.
C. 설명: 여기에서는 have been p.p라는 현재 완료 형에 주목 해야 한다. 오랜지는 과거에 엄선돼서 지금 보이기 때문에 현재완료를 써야 한다. 나도 처음엔 이게 제일 해깔렸는데 그냥 하다 보면 감이 잡힌다 -_-;; 너무 대충 한다고 욕하지 말아 ㅠㅠ 같이 배우는 입장이니ㅠㅠ
6. Hesitate: 망설이다. 주저하다
A. 예문: He hesitated what to do next.
B. 해석: 그 남자는 다음에 뭘 해야 할지 망설였다.
C. 설명: 처음엔 여기 what을 접속사로 생각했었는데 주어 동사 안 나와서 탈락, 그래서 초록 모자를 쓴 아이에게 물어보니까 hesitated (전치사) what to do 라고 한다. 즉 전치사가 생략! 저기에서 전치사는 about 이다. 이것 때문에 많이 고민했다. -_-;
7. Declare: 선언하다
A. 예문: One of the Korean athletes declared the Olympic Oath.
B. 해석: 한국 선수 중 한 명이 올림픽 선서를 했다.
C. 설명: ‘One of the 복수명사’는 ‘복수 명사 중에 한 개’ 라는 뜻으로 한국 선수들 중에 한 명이라는 뜻이다.
8. Pretend: ~인 체 하다.
A. 예문: He pretend to be asleep
B. 해석: 그는 잠든 체했다.
C. 설명: 여기서 to는 ‘부정사to’ 로 ‘to+동사원형’이 나오고 to부정사에는 명사역할이 있으므로, pretend라는 타동사의 목적어로 나왔다. 하지만 명사 대신에 to부정사가 나오는 이유는 동사의 역할을 살려주기 위해서 나온 것이므로, be동사의 보어로 asleep이 나온 것 이다. 여기서 be동사는 불완전 하니까 보어를 취하는데 보어는 명사나 형용사를 취한다. 명사는 동격(I am Tom), 형용사는 상태 설명(I am happy).
9. Struggle: 싸우다
A. 예문: They struggled to get free
B. 해석: 그들은 자유를 위해서 싸우다.
C. 설명: 여기에서 to도 ‘부정사to’인데 부사로 쓰였다. 참 짜증나는 거다 ‘부정사to’는 ㅋㅋ 어떨 때는 명사로 쓰였다가, 어떨 때는 부사로 쓰였다가... 부사로서는 ‘~를 위해서’ 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그리고 struggle은 자동사 이기 때문에 자동사 뒤에는 나오는 것이 없으므로 부사 잘 나왔다. 부사란 문장에서 필요 없는 액세서리 같은 것 이라서 부사를 빼도 말이 된다. They struggled 그들은 싸웠다. 말 된다 ㅋㅋ 하지만 왜 싸웠는지 궁금하기 때문에 부사 또는 전치사를 붙여주는데 여긴 부사를 붙였다.
10. Explore
A. 예문: He was the first to explore the moon.
B. 해석: 그는 최초로 달을 탐험한 사람이다.
C. 설명: ‘the first 명사’는 ‘첫 번째인 명사’ 라는 뜻이고, 여기도 ‘부정사to’가 나왔는데 명사적 용법으로 쓰이고 explore의 타동사의 목적어로 the moon이 나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