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동사 어휘 정리(3)

by prographer J 2009. 4. 3.
728x90
대부분이 앞에서 정리한 문법이 많이 나와서 설명을 많이 생략했다~ㅎㅎ
그만큼 앞에 언급한 몇가지 법칙만 알아도 왠만한 문제는 해석된다는?ㅋㅋ
자 열심히 공부합시다!!

--------------------------------------------------------------------------------------

1.     Scratch: 할퀴다, 긁다

A.     예문: I have scratched my hand badly

B.      해석: 나는 손을 심하게 긁혔다.

C.      설명: 여기에선 have p.p가 나와서 현재완료가 되었다. 과거에 손이 긁혔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해서. 그리고 현재완료인 have p.p는 동사가 되므로 타동사의 목적어로 my hand가 잘 나왔다

 

2.     Crash: 충돌하다, 추락하다, 와르르 무너지다(명사로 충돌, 추락)

A.     예문: The tree fell with a great crash

B.      해석: 그 나무는 요란한 소리를 내며 쓰러졌다.

C.      설명: with라는 전치사는 ‘~와 함께’, ‘~와 같이란 뜻이 있기 때문에, 쓰러지면서 소리가 나서 with로 연결해준 것! With + 전치사는 예전부터 말했듯이 부사구이므로 부사구도 부사기 때문에 지울 수 있다!

 

3.     Stare: 응시하다.(바라보다)

A.     예문: She was staring into the distance

B.      해석: 그녀는 먼 곳을 응시하고 있었다.

C.      설명: 여기에서는 동명사(~ing)’라는 놈이 처음 튀어 나왔다. , 고등학교 때 한번 정도는 들어봤음 직한 그 이름 동명사이놈은 to부정사랑 거의 비슷하다. 역할로 명사, 형용사가 있고, 명사자리에 동명사 쓰는 이유는 동사의 성격을 살려주기 위해서다. , 동명사를 만든 동사가 타동사면 뒤에 목적어가 꼭!!!!!나와야 한다!!. 그리고  to부정사는 ‘~되는이란 뜻의 수동이라면, 동명사는 ‘~하는이라는 능동의 의미를 갖고 있다. 즉 그녀가 본 것이기 때문에 동명사를 이용해서 쓴 것 이다. 하지만 길 입장에서는 그녀한테 보여진 것이므로, 길을 강조 하려면 수동태를 써서 보여주면 된다. ‘The distance was stared by her’(수동태 만드는 방법은 저번에 했었는데 찾기 귀찮은 사람들을 위해서 정리를 다시 해보자면, 수동태는 목적어를 강조하기 위해 쓰여지고, 목적어를 주어로, 동사를 be p.p, 주어는 제일 뒤로 가서 전치사 + 목적어)그리고 stare와 어울리는 전치사는 at, into, out of 등등이 있다. 그리고 into‘~라는 방향을 나타내는 전치사!

 

4.     Gaze: 응시하다(=stare – 자동사 일 때)

A.     예문: She sat gazing out of the window

B.      해석: 그녀는 창 밖을 응시하며 앉아 있었다.

C.      설명: 여기도 동명사가 나오는데 동명사가 나오는 이유는 동사 성격을 살려주기 위해서 나온다고 했다. 하지만, gaze는 자동사라서 뒤에는 지울 수 있는 부사밖에 못 나온다. 그래서 ‘out of’로 연결~!

 

5.     Scare: 놀라게 하다, 놀라다

A.     예문: They were scared by something white in the dark.

B.      해석: 그들은 어둠 속의 하얀 물체에 놀랐다.

C.      설명: 그들이 어둠 속의 하얀 물체 때문에 놀라게 된 것이므로, 수동태를 써서 표현 한 것이다. 수동태 표현에 대해서는 너무 많이 말해서 이제 질릴 것 같아서 이제 그만~~~하지만 이렇게 많이 나온다는 것은 그만큼 중요 하다는 것이기 때문에 꼭! 알아두자!

 

6.     Grab: 움켜잡다

A.     예문: He grabbed me by the arm

B.      해석: 그는 내 팔을 움켜 잡았다.

C.      설명: 여기에서의 포인트는 ‘by the 신체일부분신체일부분 앞에는 the를 쓰고 접촉은 on, 잡는 것은 by, 보는 것은 at을 쓴다. 만약 She kiss me on the cheek를 위에 내용을 모르고 해석할 경우... 뺨 위에서 그녀는 나에게 키스했다. 라고 하는데 상상해봐라 ㅋㅋ 얼마나 웃긴가 ㅋㅋㅋㅋ 여기서는 그녀는 나의 볼에 키스 했다 정도로 해야 맞다 on the 신체일부분은 접촉을 나타내니까~! 잘 기억 합시다~

 

7.     Guard: 보호하다(=protect), 명사로 경계, 경비원

A.     예문: There is a guard at the gate.

B.      해석: 문에 경비원이 있다.

C.      설명: There is N 오랜만에 본다!! ‘N가 있다.’ 라는 뜻으로 그리고 ‘~,~을 나타내는 전치사 at으로 연결해서 문에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문장을 연결하는 장치 중 가장 흔한 것이 바로 전치사~!

 

8.     Discuss: 토론하다

A.     예문: I discuss the matter with him

B.      해석: 나는 그와 그 일에 대해서 토론했다.

 

9.     Shrug: 어깨를 으쓱 하다

A.     예문: He shrugged his shoulders at the news

B.      해석: 그는 그 소식을 듣고 어깨를 으쓱했다.

 

10.   Sniff: 냄새를 맡다

A.     예문: I sniffed the roses

B.      해석: 나는 장미 냄새를 맡았다.

 

11.   Scream: 날카롭게 소리치다

A.     예문: The girl ran away with a scream

B.      해석: 그 소녀는 소리치며 도망갔다.

C.      설명: run away도망치다라는 관용어구 알아두면 좋겠죠?

12.   Rid: 제거하다

A.     예문: We got rid of the snow

B.      예문: 우리는 눈을 치웠다.

C.      설명: 군인들이 많이 쓰는 표현 ㅋㅋㅋ 그리고, get rid of ~을 제거하다 라는 관용어구~ 이것도 알아두자!! 외워두면 다 도움이 될 테니 ㅋㅋ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