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만큼 ~한 적은 없었어~

by prographer J 2009. 3. 31.
728x90

우리가 흔히쓰는 말 중에 '오늘 만큼 추운적은 처음이야~', '이렇게 화난적이 없었어!' 등과 같이 ~만큼~한적이 없었다 라는 말을 많이 쓰게 된다.

이럴때 과연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까?
글쌔~-_-;
자자~눈치 채시길 비교를 쓰기때문에 비교급!ㅋㅋ
자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면...
'~만큼은 없었다' 할때 It' has never been이라는 현재 완료형(have+p.p)을쓴다. 이 패턴에 자기가 하고싶은 말만 붙이면 된다.
자 그럼 예제로 한번~

오늘 만큼 추운적은 없었어.
It' has never been as cold as today.

그 애 만큼 예쁜 애를 본 적이 없었어.
I have never seen anyone(who is) as pretty as she is
(요기에 관계대명사가 들어가서 anyone을 꾸며준다~ 하지만 관계대명사 + be동사는 생략 가능 하다는 포인트를 알고 넘어갑시다~!ㅋㅋ But, 생략하려면 다 생략, 써주려면 다 써주자고~)

너무 좋아!
It has never been better(than은 예상 할 수 있어서 생략!, 이놈에 영어는 왜케 생략하는게 많어!ㅋㅋ)

완전 최악이야
It has never been worse


자 위에 처럼 It has nerver been, I have never been 만 가지고 패턴을 쭉 만들어 가면된다~
여기서 왜 앞에는 has인데, 뒤에는 have쓰냐..이러면 곤란합니다~ has는 3인칭  have는 1인칭에 쓴다는거~
--------------------------------------------------------------------------------------------------------------

그리고 또하나의 패턴은 Nothing, Nobody를 쓰는 것!
니가 이반에서 제일 키가 커 라고 한다고 하면 You're as tall as in this class 이렇게들 많이 쓴다.
하지만...뭔가 좀 부족한 느낌? 이럴때 Nobody(노바디 노바디 벗츄~ㅋㅋ), Nothing을 쓰면 좀더 잘 하는 것 처럼 보인다.ㅋㅋ

자 다시 예제~
이반에 너보다 키가 큰 사람은 없어
Nobody is as tall as you in this class

그 애보다 많이 아는 사람은 없어
Nobody konws better than he does.

지금 처럼 창피한 적이 없었어 ㅠㅠ
Nothing is as embrrassing as it is now T_T


오늘은 이정도로~ 이정도 패턴만 외워두고 활용 할 줄 알면 남들한테 좀더 잘난척(?) 할 수 있지 않을까?ㅋㅋ


-----------------------------------
P.s : 틀린 표현이 있을 수도 있으니 뭐라고 하지 말길..ㅋㅋㅋ 나도 배우는 입장인데 서로 봐주자고요~ㅋㅋ
728x90

댓글